구글 트렌드
가입이 필요없는 구글 트렌드
구글에서 제공하는 플랫폼 중 애널리틱스, 애드센스처럼 회원가입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구글 트렌드는 구글 계정이 없어 로그인하지 않아도 게스트 모드에서 서비스 가능합니다. 사용법은 크게 어렵지 않으며, 본인 또한 벤치마킹용으로 가볍게 이용중입니다.
구글 트렌드 사용법
로그인하면 구글계정의 내 정보를 바탕으로 상단 바에 국가가 선택됩니다. 게스트 모드에선 pc에 설치된 윈도우 언어를 기반으로 보여지는지 '대한민국'으로 보였습니다. 구글이 미국에서 개발한 플랫폼이다보니 첫 단락에선 미국관련 정보들이 노출되고, 2번째 단락은 선택된 국가를 기준으로 작년 카테고리별로 키워드를 보여줍니다. 3번째 단락은 최근 키워드 검색량이 많은 단어들을 보여주고 있는데, 설날이라 설 관련 키워드들이 올라온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번째 단락은 년도별 검색 키워드 순위를 확인할 수 있도록 리스트업 해놓았고 마지막 단락은 뉴스 영역으로 우리가 눈여겨 봐야할 부분은 화면 상단에 위치한 입력창이 되겠습니다.
2번째 단락 선택하면 보여지는 화면이다.
발렌타인 데이땐 선물도 같이 주는 경우가 많아 비교하기 위해 관련 키워드로 gifts를 입력해 봤습니다.
키워드 비교 검색은 최대 5개까지 가능하니, 여러가지 경우의 키워드를 입력해보며 자신의 비지니스에 최적화 된 키워드를 찾기에 최적의 서비스입니다.
네이버 데이터랩에서도 트렌드 키워드를 찾을 수 있는데요, 관련 내용을 확인하려면 아래 링크 참고.
2022.11.18 - [IT] - 네이버 통계 서비스 데이터랩 DataLab.
네이버 통계 서비스 데이터랩 DataLab.
네이버 데이터랩이란? DataLab. 디자이너 신입 시기엔 디자인이 제일 중요하다는 다소 좁은 시각을 가졌으나, 시간이 갈수록 디자인보다는 탄탄한 스토리와 기획력, 마케팅이 더 중요하다는 생각
dasomcine.tistory.com
ⓒ 2022. DasomCine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