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카카오

티스토리 2차 도메인(개인 도메인) DNS 연결

Dasom C 2022. 11. 6. 09:10

티스토리 블로그 세팅 후 검색 엔진에 등록할 때 개인 도메인을 연결 후 구글과 네이버, 다음 등에 등록을 진행해야 검색을 통해 노출이 됩니다. 도메인 구입자가 아니라면 블로그 주소 그대로 등록을 진행하면 되고, 적어도 포스팅 1, 2개를 올린 뒤 등록할 것을 추천합니다. 이번 포스팅은 개인 도메인을 따로 구입하여 연결해 준 내용을 다루었습니다.

 


2차 도메인 티스토리에 연결하기


 

 

티스토리 블로그에 개인 도메인을 연결하는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는 단순히 화면이동만 해주는 포워딩 방식이고, 두번째는 DNS 설정 방식입니다. 

구글과 네이버 검색엔진에 오류나지않고 제대로 등록하기 위해선, 2번째 방법인 티스토리 DNS 설정값을 도메인 구입한 사이트 > 도메인 관리메뉴에서 추가해줘야 합니다. CNAME 레코드 혹은 A 레코드 추가방법으로 2가지를 제시하는데, 서브 도메인 등록할 일이 없다면 CNAME 레코드 등록을 추천합니다. 상세 가이드 내용은 개인 도메인(2차 블로그 주소) 사용을 위한 DNS 설정하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먼저 도메인 구입한 사이트 로그인 후 도메인 관리메뉴에서 dns 설정을 해줍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CNAME 레코드 설정값은 2가지이고, 그중 1가지 선택해 입력해주면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화면으로 돌아와서,

연결할 도메인명 (www.도메인명) 입력후 저장해주고 1분여 지나면 아래 화면으로 바뀝니다.

 

 

 

도메인 구입사이트에 dns 설정이 제대로 되었다면, 아래 설정 정보에 확인 완료로 나옵니다.

 

 

 

몇분 뒤 보안 접속 인증서도 발급 완료로 나옵니다.

 

 

 

위에서 언급했듯 검색엔진 등록 진행시 URL은 티스토리 URL이 아니라 2차 도메인명으로 등록해야 합니다.

 

 

 

 


 


ⓒ 2022. DasomCine All rights reserved.


728x90
반응형